상세정보

우체국  하나로 전자카드 (UnionPay)

우체국 하나로 전자카드 (UnionPay)

[건설근로자 특화카드]

  • 병·의원, 약국, 통신료 5% 캐시백
  • 요식업, 편의점, 숙박업 3% 캐시백
  • 우체국 10% 캐시백
  • 해외인출 수수료 면제

제휴카드 서비스

부가서비스

    • 병·의원, 약국 5% 캐시백
    • 종합병원, 일반병원, 한방병원, 치과병원, 일반의원, 한의원, 치과의원
    • 조산원, 산후조리원, 동물병원, 건강진단, 한약방, 기타의료기관 제외
    • 모든 약국
    • 건당 이용금액 2만원 이상, 병.의원, 약국 합산 월 1회
    • 통신료 5% 캐시백
    • SKT, KT, LGU+통신료 결제건
    • 월 1회
    • 요식업 3% 캐시백
    • 모든 음식점(일반한식, 갈비전문점, 한정식, 일식회집, 중국음식, 서양음식, 스넥, 위탁급식업 업종)
    • 주점, 칵테일바 업종 제외
    • 건당 이용금액 3만원 이상, 월 2회
    • 편의점 3% 캐시백
    • GS25, CU, 이마트24
    • 건당 이용금액 1만원 이상, 월 3회
    • 숙박업 3% 캐시백
    • 특급호텔, 1급호텔, 2급호텔, 콘도, 기타 숙박업 업종
    • 예약대행업체 및 PG업체를 통한 결제 제외
    • 건당 이용금액 5만원 이상, 월 1회
    • 우체국 10% 캐시백
    • 우체국요금, 인터넷우체국, 우체국쇼핑, EMS
    • 해외 수수료 면제
    • 해외 CD/ATM기 통해 현금인출 시
    • 건당 $3 면제 / 월 3회
    • 현금인출 시 해외수수료($3)는 고객 계좌에서 선지급된 후 거래 익월에 고객 계좌로 현금인출 거래시점 환율적용 및 환산된 원화금액으로 입금 처리
    • UnionPay 퀵패스(QuickPass) 결제 가능
    • NFC기반 터치형 결제서비스로 카드를 단말기에 삽입하지 않고 터치하여 결제
    • 사용처 : 두타몰, 랄라블라, 공차, KFC, GS25, MCM 등

통합할인한도

전월 실적에 따른 통합할인한도
구분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50만원 이상 80만원 이상
월 한도 5,000원 10,000원 15,000원
    • 신규발급 시, 발급월 포함 다음 월말까지는 사용실적이 전월실적 기준 미만이라도 최소기준의 혜택 적용
    • 전월실적 산정 시, 선불교통 충전금액은 제외

해외이용안내

  • 해외 가맹점 안내
    • 유니온페이(UnionPay) 로고가 부착되어 있는 전 세계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단, T&E 업종*, 도박, 통신업종에서는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T&E(Travel&Entertainment) 업종 : 항공, 호텔, 주유소, 렌터카 등
  • 해외 CD/ATM기 안내
    • 유니온페이(UnionPay) 로고가 부착된 전 세계 CD/ATM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인출한도는 현지 CD/ATM기 운영사정에 따라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 이용안내
    • 승인 시 결제 계좌에서 즉시 인출됩니다. 단, 무승인거래 또는 추가 구매, 부분취소 등 원거래 금액 상이 시와 승인·매입 환율차 10% 이상 시 매입시점에 환급 또는 추가출금 될 수 있습니다.
    • 인출 시 국제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가 정한 환율에 의해 미달러로 환산되어 국제브랜드 수수료와 해외이용수수료를 합산한 후, 승인 시점 최초 고시된 BC카드 대외결제 대행은행의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하여 원화로 출금됩니다.
    • 해외 가맹점 또는 CD/ATM기에서 비밀번호 입력 시 6자리를 요구할 경우 카드 비밀번호 4자리+숫자 00을 입력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시간
    • 우체국 전산시스템 점검 시간을 제외하고 가맹점 결제 및 CD/ATM기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전산 점검시간 : 매일 04:00~05:00(한국시간 기준)
해외 이용수수료 및 이용한도
해외 이용수수료 및 이용한도
구분 항목 수수료


가맹점
결제
브랜드
수수료
승인액×0.8%
해외서비스
수수료
승인액×0.3%
CD/ATM
인출
브랜드
수수료
인출액×0.1%
해외서비스
수수료
인출액×0.3%
현금인출
수수료
건당 $3
한도 일 600만원, 월 2천만원 상당의 미화 환산액
※ (개인) 최고 한도는 일 5천만원 상당의 미화 환산액
  • CD/ATM기 조회 수수료는 무료
  • 해외 이용시 유의사항
    • 카드는 회원 본인만이 사용 가능합니다. 타인(가족 포함)에게 대여 중 사고 발생 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카드의 영문명과 여권의 영문명 일치여부, 카드 뒷면 서명여부, 비밀번호, 해외 이용한도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우체국 또는 우체국예금 고객센터를 통하여 고객정보를 현행화하셔야 해외전담 고객센터를 불편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3회 연속 오류 시 가맹점 결제 및 CD/ATM 거래가 불가능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오류횟수 초과 시 우체국에 내방하시면 본인 확인 후 변경처리가 가능합니다.
    •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는 카드번호와 유효기한만으로 거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실물카드 및 카드전표 관리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분실 또는 도난 등에 따른 긴급대체카드 발급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해외에서 분실, 도난, 위/변조 등의 피해를 대비하여 여분의 카드를 소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해외에서 원화결제(DCC)시 가맹점 등이 약 5~10% 수수료를 가산할 수 있으므로 유의바랍니다.
    • 해외 원화결제(DCC) 차단 등록 시, 원화 결제만 가능한 일부 해외가맹점에서는 거래 자체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수단(현금 등)으로 결제하시거나, 해외 원화결제 서비스 차단 해제 후 원화로 결제 하셔야 합니다.
    • 해외원화결제(DCC)사전 차단 등록 및 해제는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 (www.epostbank.go.kr), PostPay, 고객센터(☎1588-1900, 1599-1900)를 통해 신청·변경이 가능합니다.
    • 카드 부정사용 방지 등을 위하여 해외거래 유형(온라인거래, 오프라인 거래, 전체 이용) 및 해외거래가능지역(미국, 중국, 일본, 기타지역)을 우체국 및 우체국예금 고객센터에서 별도 설정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 매출취소 요청 시 직접 가맹점에 취소 요청을 하셔야합니다. 단, 부정거래 발생, 거래금액 상이, 취소 미처리, 이중청구, 물품 미수령 등 해외이용 거래에 대한 부당한 사유 발생 시 거래일로부터 60일 이내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시어 이의제기를 신청(통상 3개월 처리기간소요)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하신 경우 향후 분쟁의 소지를 대비하여 매출전표 또는 취소전표를 6개월 이상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SMS 결제내역 서비스는 국내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해외이용에서 이용 시 해외전담 고객센터(☎82-2-950-8515)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체크카드 가입 시 유의사항
    • 가입 전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월 통합 한도는 매월 1일에 생성되고 말일에 소멸되며, 잔여한도는 이월되지 않습니다.
    • 전월 이용실적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국내이용 금액을 말합니다.
    • 전월 실적 산정 기준은 이용 매출 중 제세공과금, 대학등록금, 상품권 구매금액 및 현금카드, 소액신용, 해외 이용액은 제외됩니다. (제세공과금의 경우, 온라인/모바일로 납부되는 매출은 실적이 포함될 수 있음)
    • 전월 실적에 혜택 받은 원매출이 제외될 경우, 조회 시점 (전표 매입일 전·후)에 따라 전월실적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취소 매출에 대한 전월 실적은 취소 매출 건이 매입된 월의 실적에서 차감됩니다.
    • 신규카드 발급 월 포함 다음 월 말일까지는 전월 이용실적이 없어도 최소기준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부가서비스는 카드상품별 전월 이용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캐시백은 가맹점 전표매입일 기준, 다음 영업일에 결제계좌로 할인금액을 입금하여 드립니다.
    •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캐시백은 카드 신규 출시 3년 경과 후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우체국 체크카드 서비스는 변경 및 중단 시에는 그 내용을 홈페이지, 이용대금명세서(우편 또는 이메일), MMS 등을 통하여 6개월 이전에 사전 고지하여 드립니다.
    • 단, 제휴자의 일방적 제휴 변경 등 불가피한 경우 사후 고지해 드립니다.
    • 각 혜택은 BC카드 가맹점 업종으로 등록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BC카드 가맹점 분류기준 적용)
    • 백화점 · 마트 · 쇼핑몰 내 내 입점으로 자체 가맹점번호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혜택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간편결제 카드를 등록하여 이용 시 혜택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공과금이나 보험료 등을 카드로 자동납부 시, 카드가 분실/훼손/유효기한 경과로 재발급 (사용등록 후 사용이력이 있는 카드)될 경우 변경된 카드로 계속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하지 않는 고객께서는 우체국예금 고객센터 또는 BC카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머니 교통카드 기능이 결합된 체크카드 분실 시 잔여 충전금액은 환불이 불가하므로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체크카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시면 신용등급 산정 시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 체크카드 이용 및 상품관련 문의
    • 우체국예금보험홈페이지(http://www.epostbank.go.kr)
    • 우체국예금 고객센터(☎1599-1900/1588-1900)
  • 해외이용 관련문의
    • 해외에서 이용 시(☎82-2-950-8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