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예금보험

이전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FAQ)

  • Q. PostPay(우체국페이)가 무엇인가요?펼침

    우체국만의 특화서비스인 우편환 및 경조금 송금서비스와 핀테크를 접목시킨 간편 송금 서비스 앱입니다.

  • Q. 회원가입을 하려면 우체국 창구를 방문해야 하나요?펼침

    휴대폰 본인인증(통신사인증)과 신분증 진위확인이 가능하다면 우체국 금융창구에 방문하지 않아도 PostPay 가입이 가능합니다.
     *우체국의 다른 전자금융 서비스(폰뱅킹,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를 이용 중인 고객님은 신분증 진위확인이 생략됩니다.
     **만 14세 이상~만17세 미만은 예금주 본인이 단독으로 전자금융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므로, 법정대리인이 우체국 금융창구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먼저 가입한 후 PostPay 앱에서 PostPay를 추가로 가입해야 합니다.

  • Q. 송금한 내역의 취소가 가능한가요?펼침

    주소지로 경조금을 송금한 경우에는 배달준비 전(당일)에만 취소가 가능하고, 상대방의 휴대전화번호로 송금한 내역은 수신인의 수신동의 전까지 취소가 가능하나 송금 시 상대방에게 수신알림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므로 신중하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단, 간편 계좌송금은 송금 시 상대방의 계좌로 입금이 완료되므로 취소가 불가합니다.

  • Q. 미션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왜 그런걸까요?펼침

    1. 우체국 Smart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 → 하단메뉴 중 고객센터 → 알림설정 메뉴에서 알림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
        ☞ 알림설정이 되어 있는데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
            (삼성폰의 경우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 푸시 관련 공지” 확인)
    2. 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 우체국 Smart퍼즐적금 검색 → 업데이트 클릭 또는 기존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 및
       캐시 삭제 후 재다운로드
    3. 안내해 드린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 1599-1900, 1588-1900 → 0번 → 4번 평일 9:00~17:00 로 전화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Q. 퍼즐이 맞춰지지 않아요 방법이 없나요?펼침

    우체국 Smart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 → 퍼즐미션 바로가기 → 퍼즐 상단 메뉴의 목표금액 메뉴를 살짝 상위로 올리면
    “간단미션수행”버튼이 확인됩니다. 해당메뉴를 통해 미션수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 퍼즐 미션을 몇 개나 했는지 어디서 확인하나요?펼침

    우체국 Smart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 → 나의적금 → 미션스탬프 장수를 확인하면 됩니다.

  • Q. 퍼즐적금 해약은 어디서 하나요?펼침

    1. 상품 가입시 자동만기해약 신청을 했다면 만기시 자동으로 모 계좌에 이체됩니다.
       단, 만기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이체
    2. 인터넷뱅킹, 우체국 Smart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 우체국 창구에서 만기 또는 중도해지 가능합니다.

  • Q. 퍼즐 미션 알람이 왔는데 로그인 해보면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없어요펼침

    1. 미션 수행은 미션 알림으로부터 24시간 내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시간이 초과되지 않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혹시 한 휴대폰에 여러명의 퍼즐적금을 가입하여 이용하신다면 제일 마지막에 로그인했던 분 기준으로 미션 알람이 오니
    참고해주십시오.

  • Q. 비대면계좌개설이 무엇인가요?펼침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또는 포스트페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계좌개설과 전자금융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Q. PostPay(우체국페이)는 주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펼침

    경조금송금, 간편송금, 간편결제(제로페이) 및 체크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경조송금 : 경조금을 휴대전화번호로 보내거나 경조카드와 함께 주소로도 보낼 수 있고,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축하카드만 보낼 수도 있어 경조사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간편송금 :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없어도 휴대전화번호와 계좌번호로 소액송금이 가능합니다.
     - 간편결제 : PostPay에 등록한 결제계좌에서 즉시 이체하는 방식을 이용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하며,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 및 이용,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 체크카드 : 우체국 체크카드를 앱에서 바로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1~10 ⁄ 27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