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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예금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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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FAQ)

  • Q. 실명번호(주민등록번호) 변경시 필요한 서류 또는 변경절차는? 펼침

    1. 실명번호(주민등록번호) 변경시 필요한 서류 : 예금주 본인께서 신분증과 실명번호변경 사실이 확인되는 기본증명서 또는
       초본, 통장, 도장(서명)을 지참하고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2. OTP 변경방법 : 타기관 등록하지 않은 고객은 주민등록번호를 변경 후 계속 사용하셔도 되지만, 타기관에 OTP를 등록한
       고객은 기존OTP를 폐기하고 신규발급 받아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3. 공인인증서는 재발급 받으신 후 사용하세요.

  • Q. 상속예금에 대한 거래내역를 조회하고자 합니다. 서류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펼침

    상속인이 피상속인의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제적등본, 상속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우체국으로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Q. 압류채권자의 압류계좌 정보조회 요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펼침

    잔액, 계좌없음 등 추심불가사유에 대한 금융거래정보 제공은 불가합니다.
    채권자는 민사집행법에 의거 압류의 권한만을 얻었으며 금융실명법에 의한 정보제공 권한은 없으므로
    해당 법원에 진술최고명령 신청을 통해 계좌 정보 열람이 가능합니다.

  • Q. 우체국 체크카드로 포인트 결제 시 잔여 포인트에 대해 알림 서비스 가능한 가요?펼침

    체크카드 포인트 결제시 승인문자 외 포인트 잔액을 SMS로 추가 발송하고 있습니다. (2016.6.2시행)

  • Q. 증권거래를 위한 펀드슈퍼마켓을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펼침

    펀드슈퍼마켓 가입을 위해서는 먼저 우체국 온라인펀드통장 개설 후 펀드슈퍼마켓 홈페이지(www.fundsupermarket.co.kr)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온라인펀드통장 계좌개설은 예금주 본인이 신분증, 도장(서명)을 지참하신 후 가까운 우체국 금융창구 방문시 가능하며, 기존
    우체국 요구불 계좌가 있는 경우라면 추가로 신규 요구불 계좌 개설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Q. 증권계좌의 비빌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펼침

    증권계좌의 비밀번호 변경은 예금주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우체국 금융창구 방문 시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단, NH투자증권의 비밀번호 오류 횟수 초과인 경우 해당 증권사로 문의 바랍니다.(☎ 1544-0000)

  • Q. 우체국에서 개설한 증권계좌의 HTS 이체한도는 얼마까지 가능한가요?펼침

    HTS 이체한도는 1회 1억원, 1일 5억원까지 이체거래 가능합니다.

  • Q. 국내에 있는데 해외IP차단이라면서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펼침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뱅킹 앱이 완전히 종료되지 않아 발생되는 현상이므로 앱 종료 후 다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 Q. 인증서 발급 또는 인증서 로그인시 미약정 고객입니다펼침

    개인뱅킹 가입자가 기업뱅킹 메뉴를 사용하거나 기업뱅킹 약정자가 개인뱅킹 메뉴를 사용시 발생되는 오류입니다.
    약정하신 서비스가 개인뱅킹인지 기업뱅킹인지 확인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Q. 기업뱅킹 대량이체시 엑셀파일을 업로드 해야하는데 “파일읽기” 선택 후 화면 변화가 없어요펼침

    1.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epostbank.go.kr" 추가되어 있다면 삭제합니다.
    2. 시작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제거에서 AnySign4PC 더블클릭하여 제거합니다.
    3. 컴퓨터 재부팅 후 우체국 인터넷뱅킹 www.epostbank.go.kr 접속, 로그인 클릭하면 보안프로그램 통합설치 화면으로
       연동되며, 해당 화면에서 미설치된 프로그램을 설치 후 이용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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