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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예금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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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FAQ)

  • Q. 비대면계좌개설이 무엇인가요?펼침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또는 포스트페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계좌개설과 전자금융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Q. PostPay(우체국페이)는 주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펼침

    경조금송금, 간편송금 및 체크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경조송금 : 경조금을 휴대전화번호로 보내거나 경조카드와 함께 주소로도 보낼 수 있고,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축하카드만
                     보낼 수도 있어 경조사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간편송금 :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없어도 휴대전화번호와 계좌번호로 소액송금이 가능합니다.
     - 체크카드 : 우체국 체크카드를 앱에서 바로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Q. 가입이나 이용금액 등에 제한이 있나요?펼침

    만14세 이상이면 본인 소유의 휴대전화인증을 통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1회 200만원, 1일 300만원 미만의 금액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

  • Q. 비회원도 송금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펼침

    송금서비스는 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본인 전화번호로 송금된 경조금과 간편송금내역의 수신서비스는 비회원인 경우도 PostPay 앱 설치 및 보인인증 후 이용 가능합니다.

  • Q. 누구나 가입할 수 있나여?펼침

    우체국 전자금융 약정이 되지 않은 고객으로
    본인명의 휴대폰이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있는 내국인에 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 Q.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펼침

    2017년 6월 현재 가입가능한 상품은 e-Postbank 예금인 요구불상품만 가입 가능합니다.

  • Q. 신분증 촬영을 했는데 사진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펼침

    촬영된 이미지는 행자부를 통해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을 합니다.
    이때 행자부의 사진과 맞지 않다는 메시지로 신분증을 재촬영하시거나 다른 신분증으로 이용 부탁드립니다.
    촬영 가능한 신분증은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입니다.

  • Q. 계좌개설했는데 그냥 취소하고 싶은데 어디서 하나요?펼침

    계좌개설 완료가 됐다면 취소는 이뤄지지 않습니다.
    예금주 본인이 신분증 지참하고 우체국을 방문하여 계좌 해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 Q. 스마트뱅킹 앱(APP)은 어디에서 다운 받나요?펼침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Play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다운로드
    2. 각 통신사 앱스토어에서 "금융앱스토어"설치후 '금융앱스토어'에서 '우체국'을 선택하여 앱(APP) 다운로드(아이폰은 불가)

  • Q.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에서 앱(APP)을 다운로드 받는 중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앱(APP) 다운로드가 안 될 경우 펼침

    원   인 : 안드로이드OS버전 업그레이드 후 나타나는 현상으로 "Play스토어" 앱이 과거 OS버전의 정보를 저장하고 있어
               나타나는 현상
    해결책 : "환경설정" (일부폰 '메뉴')를 실행후 「애플리케이션 관리>전체」에서 'Google Play스토어'와 'Google services
               Framework'의 '데이터삭제' 후 재부팅(배터리 분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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