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예금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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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FAQ)

  • Q. 공동인증서 로그인과 웹회원 로그인의 차이가 뭔가요? 펼침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할 경우에는 인터넷뱅킹(조회, 이체, 경조금배달, 고객정보 변경 등)서비스와 부가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웹회원 로그인을 할 경우에는 상품안내 및 게시판 문의 등의 단순 이용만 가능합니다.

  • Q.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펼침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한 로그인 수단*만 준비되어 있다면,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로그인 가능한 인증수단 :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스마트인증, PASS인증
     *기업뱅킹 로그인 가능한 인증수단 : 공동인증서

  • Q. 12개월 이상 이용 미 사용시 정지가 된다는데, 정지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펼침

    전자금융 약정이후 인터넷뱅킹에 5일 이내 등록하지 않은 경우나 12개월 이상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 보안상 일시정지됩니다.
    ▷ 일시 정지된 경우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개인뱅킹 : 우측 상단의 보안센터 → 금융보안서비스 → 인터넷뱅킹일시정지 해제 / 기업뱅킹 : 기업 →
        뱅킹정보관리 → 일시정지해제관리) 또는 고객센터 상담사(☎1599-1900, 1588-1900 → 0번 → 4번 : 만 14세 이상 개인 본인
        에 한해서) 또는 창구(전자금융 약정 서류 지참)에서 재등록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Q. 인터넷뱅킹 아이디를 분실한 경우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펼침

    인터넷뱅킹 보안센터→ 공동인증서발급/재발급 또는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메뉴에서“ID(아이디)찾기"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인터넷뱅킹 약정 상태가 정상인 경우에 한함)

    웹상에서 조회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예금주 본인이 직접 인터넷뱅킹 약정 정보(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번호, 출금약정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예금주명 등)를 확인 후 고객센터 상담사(☎ 1599-1900, 1588-1900 → 0번 → 4번 : 평일 09~18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Q. 공동인증서를 갱신하라고 나오는데요?펼침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은 신규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 60일전부터 만료일(23:59:59)까지 공동인증서 갱신이 가능하므로 갱신해서 기간을 연장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만약 만료일까지 갱신하지 못했을 경우 만료일 이후에 공동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면 이용 가능합니다.
    인증서 갱신은 HOME → 보안센터 → 공동인증서갱신 에서 가능하며, 공동인증서 재발급은 HOME → 보안센터 → 공동인증서발급/재발급 에서 가능합니다. 참고로, 공동인증서 재발급시에는 본인확인 절차가 강화되어 추가인증(ARS, 휴대폰SMS, 우체국에서 등록한 1회용인증번호)이 필요합니다.

  • Q. 인터넷뱅킹 약정 고객인데 타행공동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나요?펼침

    다른 금융기관에서 이용하는 공동인증서가 있을 경우에는 한국정보인증의 인증서를 발급받지 않고 타행공동인증서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HOME → 보안센터 →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이때, 본인확인 절차가 강화되어 추가인증(ARS, 휴대폰 SMS, 우체국에서 등록한 1회용인증번호)이 필요합니다.

  • Q. 이체한도가 있나요?펼침

    이체한도는 보안등급별로 차등화 되어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고객]
     - 안전등급(OTP사용) : 1회 1억원/1일 5억원
     - 일반등급(보안카드 사용) : 1회 1천만원/1일 5천만원
    [법인고객]
     - 안전등급(OTP카드 사용) : 1회 10억원/1일 50억원 내에서 이체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 우체국 통합OTP를 신규발급 받았습니다. 타금융기관 인터넷뱅킹에서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한가요?펼침

    등록을 원하시는 금융기관에 문의해서 별도로 등록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해당 금융기관에서 인터넷뱅킹 상 온라인 등록 시스템을 구현해 놓지 않았다면 지점 방문 등록)

  • Q. 타기관 통합OTP를 우체국에 등록하여 사용하는데, 기기 문제로 발급 기관에서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우체국에 바뀐 타기관 통합OTP를 어떻게 등록하면 되나요?
    펼침

    개인뱅킹 이용 고객은 우측상단의 보안센터 → 금융보안서비스 → OTP이용등록 메뉴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단, 이때 공동인증서(또는 금융인증서/스마트인증/PASS인증)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로그인할 수 있는 인증서가 없으시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등록 부탁드립니다.
    만약 기 등록되어 있는 OTP 상태가 사고신고 상태인 경우라면 인터넷 상에서 타행OTP 등록 거래가 제한되므로 이 경우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시어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기업뱅킹 이용 고객은 다단계결재의 경우 총괄관리자만 우체국에 방문하여 타기관OTP 등록이 가능하며, 기등록된 타기관OTP와 동일한 발급기관에서 재·갱신발급한 OTP는 기업뱅킹 → 뱅킹정보관리 → 타기관OTP등록 메뉴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한편 직원 사용자는 우체국OTP를 발급받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 Q. 우체국 통합OTP가 보증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타기관 자동등록으로 재발급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을까요? 펼침

    정상 보증기간 만료의 경우 타기관 자동등록 대상이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금융기관 및 추가 이용등록을 원하는 금융기관에 별도로 등록하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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