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예금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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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FAQ)

  • Q. 증권계좌를 개설하려면 어떤 서류를 지참해야 하나요? 펼침

    본인이 결제용 예금통장(계좌가 없으면 신규가입), 신분증, 도장(서명거래 가능)을 지참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 Q. 증권거래계좌를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펼침

    가까운 우체국에 본인이 신분증, 통장, 도장 지참하고 방문하셔서 해지하면 증권거래계좌와 가상연계계좌가 해지됩니다. 그러나 증권거래용 우체국 예금계좌는 계속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증권계좌의 잔액이 0원인 경우에만 해지 가능합니다.)

  • Q. 증권거래계좌로 입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펼침

    증권거래계좌로 입금하려면 가상연계계좌로 입금하거나(이체 수수료 없음), 증권계좌로 즉시이체(수수료 부과)하면 됩니다.

  • Q. 가상연계계좌의 잔액조회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펼침

    가상연계계좌는 증권거래계좌로 입금을 하기 위한 매개체로 무잔고 계좌입니다.
    가상연계계좌로 입금한 금액은 고객님의 증권거래계좌로 즉시 입금처리가 되므로 증권거래계좌의 잔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Q. 전자금융(폰뱅킹,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펼침

    가까운 우체국 금융창구로 방문하셔서 해당 서비스에 대해 약정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고객별 징구서류 확인은 HOME → 고객센터 → 이용안내 → 인터넷뱅킹이용안내 → 전자금융신청안내 참조

  • Q. 전자금융서비스는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나요?펼침

    전자금융서비스의 신청은 본인 방문 신청이 원칙인 관계로
    2013년 4월 1일부터 개인 및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리인 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과 법인 및 임의단체의 대리인 신청은 정당 위임서류가 있다면 가능합니다.

  • Q. 출금계좌는 몇 개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까? 펼침

    전자금융서비스의 출금계좌로 등록할 수 있는 계좌수는 최대 60개입니다.(본인 명의의 우체국 수시입출식 상품에 한해서 등록 가능) 그러나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서 만 17세 이상 미성년자가 단독으로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경우에는 3계좌로 제한하며,
    너무 많은 계좌를 등록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Q. 출금계좌를 추가로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펼침

    출금계좌 추가등록은 본인께서 신분증, 추가 등록할 통장, 도장(서명)을 지참하고 가까운 우체국 금융창구를 방문하셔서
    등록하셔야 합니다. 단, 창구에서 온라인 출금계좌 등록에 대한 서면동의를 하셨다면 웹상에서 추가등록이 가능합니다.
       ▷ 개인뱅킹 : HOME → 예금 → 뱅킹정보관리 → 계좌정보관리 → 출금계좌관리 → 출금계좌등록
       ▷ 기업뱅킹 : HOME → 기업 → 뱅킹정보관리 → 계좌정보관리 → 출금계좌관리 → 출금계좌등록

  • Q. 중복고객인 경우에는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펼침

    원칙상 하나의 실명번호에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하나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중복고객님의 경우 고객번호별로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으며, 아이디 및 보안매체, 공동인증서는 각각 다르게 이용하셔야 합니다.

  • Q. 보안카드가 뭐에요? 펼침

    보안카드는 계좌에서 자금이체를 하는 경우 최종단계에서 정당한 사용자임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이체 시마다 무작위로 1~35번까지의 채번번호에 해당하는 비밀번호를 고객이 직접 보고 입력함으로써 해킹에 의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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