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예금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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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FAQ

  • Q. PostPay(우체국페이)가 무엇인가요?펼침

    우체국만의 특화서비스인 우편환 및 경조금 송금서비스와 핀테크를 접목시킨 간편 송금 서비스 앱입니다.

  • Q. 회원가입을 하려면 우체국 창구를 방문해야 하나요?펼침

    우체국 창구 방문이나 별도의 우체국 전자금융거래 약정은 필요 없고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인증절차만 거치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송금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출금계좌 등록시에는 휴대폰에 저장된 본인의 공인인증서와 입출금이 자유로운 우체국
    요구불 예금계좌가 필요합니다.)

  • Q. 송금한 내역의 취소가 가능한가요?펼침

    주소지로 경조금을 송금한 경우에는 배달준비 전(당일)에만 취소가 가능하고, 상대방의 휴대전화번호로 송금한 내역은 수신인의 수신동의 전까지 취소가 가능하나 송금 시 상대방에게 수신알림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므로 신중하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단, 간편 계좌송금은 송금 시 상대방의 계좌로 입금이 완료되므로 취소가 불가합니다.

  • Q. 퍼즐적금 가입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펼침

    우체국 스마트폰뱅킹 가입한 고객에 한해서 1인 1계좌로 가입 가능합니다.
    (퍼즐적금 가입기간 동안에는 스마트뱅킹 약정 해지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Q. 미션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왜 그런걸까요?펼침

    1. 우체국 Smart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 → 하단메뉴 중 고객센터 → 알림설정 메뉴에서 알림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
        ☞ 알림설정이 되어 있는데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
            (삼성폰의 경우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 푸시 관련 공지” 확인)
    2. 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 우체국 Smart퍼즐적금 검색 → 업데이트 클릭 또는 기존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 및
       캐시 삭제 후 재다운로드
    3. 안내해 드린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 1599-1900, 1588-1900 → 0번 → 4번 평일 9:00~17:00 로 전화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Q. 퍼즐이 맞춰지지 않아요 방법이 없나요?펼침

    우체국 Smart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 → 퍼즐미션 바로가기 → 퍼즐 상단 메뉴의 목표금액 메뉴를 살짝 상위로 올리면
    “간단미션수행”버튼이 확인됩니다. 해당메뉴를 통해 미션수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 퍼즐 미션을 몇 개나 했는지 어디서 확인하나요?펼침

    우체국 Smart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 → 나의적금 → 미션스탬프 장수를 확인하면 됩니다.

  • Q. 퍼즐적금 해약은 어디서 하나요?펼침

    1. 상품 가입시 자동만기해약 신청을 했다면 만기시 자동으로 모 계좌에 이체됩니다.
       단, 만기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이체
    2. 인터넷뱅킹, 우체국 Smart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 우체국 창구에서 만기 또는 중도해지 가능합니다.

  • Q. 퍼즐 미션 알람이 왔는데 로그인 해보면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없어요펼침

    1. 미션 수행은 미션 알림으로부터 24시간 내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시간이 초과되지 않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혹시 한 휴대폰에 여러명의 퍼즐적금을 가입하여 이용하신다면 제일 마지막에 로그인했던 분 기준으로 미션 알람이 오니
    참고해주십시오.

  • Q. 퍼즐적금 해약 후 재가입하려고 하는데 1인 1계좌만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해약해서 가입된 게 없는데 왜 이런가요?
    펼침

    퍼즐적금 애플리케이션 로그인시 상품 가입여부를 체크하므로 상품 해약 후 바로 가입하고자 한다면 오류메세지가 확인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애플리케이션 종료 후 재 로그인을 해주시면 이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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